SMALL

2025/03/17 9

한국은 4살부터 사교육하는 나라..

2025.3.1717일자 뉴스에 이런 내용을 봤다.      '4세 고시'라는 말까지 등장한 한국 영유아 사교육의 과열 실태를 외신이 조명했다. 4세 고시는 영유아를 위한 영어학원(영어유치원)에 들어가기 위한 레벨 테스트를 뜻한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16일(현지시간) "한국의 학문적 경쟁이 6세 미만의 절반을 입시 학원으로 몰아넣고 있다"며 한국 교육 당국의 최근 통계를 인용해 한국의 6세 미만 영유아 중 47.6%가 사교육에 참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략) 매체는 사교육비 부담 증가는 젊은 층이 출산을 기피하는 이유 중 하나로 전 세계 최저 수준인 한국의 출산율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학업 시스템의 압박은 한국의 인구 구조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한국의 지난해..

news 2025.03.17

조금씩 더 성장하는 시기 : 2개월이 되었어요.

2개월    안녕?네가 일어나면 건네는 말.잘잤어요? -    어쩔때는 활짝 핀 웃음으로 화답하는 네 얼굴에나도 웃음꽃이 피는 행복한 아침을 맞이해서엄마는 늘 감사하다.     2개월이 훌쩍 넘어버렸다.요즘은 집정리+짐정리로 쉴틈없는 나날을 보내는67일의 어느날귀차니즘을 이겨내고 늦은 블로그작성하기.   수유텀 3시간~5시간 1회수유량 110~130   140은 아직까지 소화가 잘 안되는듯한 모습이 보여서 130으로 당분간은 먹이고있음(게우거나 속이 불편해하는모습이 많이보임)낮잠은 들쑥날쑥~잘 잘때는 엄청 잘자고, 못 잘때는 못자는 요즘..  그나마 밤잠은 새벽에 한번도 안깨고 매일 10시간이상씩 자고 있다.100일의 기적이 아니라,44일의 기적!!보통 9시~10시부터 아침7~9시반사이 밤잠을 잘 자주는..

home_parenting 2025.03.17

+50일 집에서 사진찍어주기

+50      둘째가 이제 신생아티를 벗어내고 50일이 되었다.첫째아들이 둘째를 안고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쳐다보는 것을 보니웬지 마음이 이상하게 몽글몽글해진다.       50일이 되었다니....너를 안고 조리원에서 집으로 오는 길에 바람한점까지 다 막아주려고 애쓰던 시기가 있었는데.잠못자고 새벽에 3~4번씩 깨서 수유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이제는 밤잠도 푹 자고, 수유량도 늘어서 조금씩 살이 오르는 모습에 너무 감사하기만 하다.           분명히 사진 찍기 전에는 기분이 좋았단 말이지...이때만 해도 쉽게 찍을 수 있을 줄 알았단 말이야. 사진찍기 시작하고나서부터 5분경과쯤 됬을까?울기 시작하는 너의 짧디 짧은 컨디션에 진땀뺏지ㅠㅠ그래도 결국에 몇장은 건졌단다.  스튜디오에서 찍었으면 물론 ..

home_parenting 2025.03.17

2개월접종 : <폐렴구균>은? '프리베나13'과 '박스뉴반스' 중 선택하기.

안녕하세요.오늘은 2개월차에 접종하는 예방접종에 대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이 뭔지 알아보고, 병원에서 권고하는 '프리베나13'과 '박스뉴반스' 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알아볼거에요^^일단 폐렴구균이 뭔지부터 알아볼께요~       폐렴구균   폐렴구균은 급성 중이염, 폐렴 및 균혈증, 수막염 등 침습성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 중의 하나이며,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감염은 영아 및 어린 소아와 65세 이상의 고령자에서 발생 빈도가 높아요. 폐렴구균은 세계보건기구(WHO) 필수 의약품 목록에 등재되어 있으며, WHO는 폐렴구균 백신을 다른 백신과 섞어서 접종할 것을 권장합니다.        폐렴구균은 특히나 소아나 영유아와 65세 이상인 노약자들에게 치명적이라고 해요.폐렴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주..

home_parenting 2025.03.17

+43

벌써 43일,집에 온지도 한달이 다 되어간다.  43일차 우리 아기는눈의 초점이 조금 더 잘 맞아지는 것 같다.그리고 원더윅스라는 5주가 지나갔는데,5주차에 그렇게 특별히 힘들지는 않았어서 원더윅스를 크게 느끼지는 못했다.  4주랑 6주차에도 원더윅스같은 일들이간간히 펼쳐졌기에뭐가 다르다는거지??이런느낌.     요즘 흑백모빌이랑 초점책을 보여주긴 하는데,솔직히 말해서 그렇게 잘 보는것 같지는 않다. 집중하고 있는 시간은5분이 채 안되는듯? 아직까지는 깨시(놀시)에딱히 혼자서 뭘 하는 시간은 안되는 것 같다.   안고 돌아다니거나나 혼자 중얼중얼하거나베이비마사지를 해주거나눈맞춤과 쓰담쓰담?책을 읽어준다던지 교구로 놀아줄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 싶다.  낮밤도 가리긴 하나어쩔 때는 밤에도 3시간씩 알람처럼..

home_parenting 2025.03.17

*2개월* 예방접종 : 로타바이러스의 정의? 로타텍vs로타릭스 선택하기

* 이 글은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오늘은 육아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로타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일종의 장염종류의 바이러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영유아에게 흔히 나타나구요, 치료법이 없어 위험할 수 있어요.영유아 아기들은 보통 2개월차에 로타바이러스 접종을 하게 됩니다.   ............ 그런데 로타바이러스 접종에두 가지 종류가 있다네요?   소아과에서는 팜플렛을 주면서 저에게 선택해서 오라고 하는데... 저는 뭐가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ㅠㅠ와서 검색하고, 팜플렛을 찾아보면서 알게 된 몇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그리고 저의 선택두요 :)         로타바이러스란?출처 입력  사진 삭제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전..

home_parenting 2025.03.17

+36

폭풍같던한 달이라는신생아 시기가 지나갔다.   조리원에서 나온 뒤로는 아기도 나도,적응시간이 필요했다.  열심히 수유실을 들락날락하던 엄마가 아니었기에서로 익숙해지기까지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함께 눈맞추고,수유를 하고,목욕을 하고,심장소리를 들으며 안겨있는 것이점차 익숙해지면서조금씩 서로를 알게 되는 시간이 필요했었던 것 같다.     대표사진 삭제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옷 입히는 것도 서툴고,목욕시키는 것도 서툰 엄마아빠였다.목욕할때마다 울려야했고.발버둥칠때는 어쩔 줄 몰라서 당황했다.  -둘째인데도 불구하고 7년의 텀은 다시 초보육아처럼 느껴지게 했다.  대표이미지 삭제대표이미지 삭제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재채기 할 때면어쩌나 하면서 당황하기도 하고,잘 먹어놓은 분유를 개어낼때도뭐가..

home_parenting 2025.03.17

2024. 11. 25 둘째탄생

둘째 탄생일2024.11.25. 새벽 12:30경38주 2일째되는 날이었다.     잠이 든 지 30분쯤 되었나?갑자기 양수가 터졌다.양수가 터지고 나서 몇초동안 멍하게 있다가 남편을 깨우고,잠드신 엄마가 전화를 받지 않아 남동생에게 전화를 했다.  혹시나 해서 산부인과에 전화를 해서몇번이나 물어보고 나서야.출산가방과 첫째아들과 남편이랑 급하게 차를 탔다.  양수가 계속 새는 바람에너무 무서웠다.혹시나 아이가 잘못될까봐,,      병원에 도착해서도 양수는 계속 새고있고,나는 간단한 검사를 마친 후분만실로 올라갔다.  자궁문은 4cm 열린 상태.급하게 진행될 줄 알았지만,진통은 3시간정도 계속 되었다.  새벽이라 마취주사가 어렵다고 했다.진진통은 조금씩 견디기 힘들어졌고,아기는 벌써 많이 내려와있었다.자..

home_parenting 2025.03.17

[개금] 아이사랑 산후조리원 후기 : 13박 14일 특실♡

* 이 포스팅은 아주 극히 개인적이고 솔직한 후기입니다 (자세한 설명 주의) *        안녕하세요~얼마 전에 (13일전) 둘째 딸을 낳고 산후조리원으로 옮겨온지 11일차가 되었네요 ㅎㅎ어쩌다보니 조금 일찍 나온 딸과 현재 개금 아이사랑 산후조리원에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오늘은 부산의 산후조리원에 대한 정보와 소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아무래도 산후조리원이 많다보니 이곳이 좋을까, 저곳이 좋을까 많이들 고민하고 계실 것 같아요.저 또한 다양한 조리원들을 검색하고 비교.검색 해보고 정해야만 했는데,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ㅠㅠ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은 그 중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점들을 충족시킨 곳인데요.     일단 저는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모두 남편상주가능(출퇴근가능)이었답니..

home_parenting 2025.03.17
반응형